한국시사경제 김태훈 기자 | 더스킨팩토리의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이 2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시사경제, 코리아타임뉴스(윤광희 회장)주최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GPBA)’ 시상식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쿤달은 ‘2025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도 함께 받으며 2020년부터 6년 연속 화장품 부문 대상을 이어갔다.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인지도, 신뢰도,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더스킨팩토리는 쿤달이 퍼스널케어 시장에서 제품군을 확장하며 소비자 접점을 넓힌 점, 그리고 국내외에서 안정적 성과를 축적해 온 점이 이번 평가에 반영됐다고 보고 있다.
쿤달은 헤어·바디·프래그런스·구강·펫 등 생활 전반의 퍼스널케어 제품을 전개하며 ‘취향’과 ‘생활 고민’ 중심의 제품 전략을 펼쳐왔다. 단일 카테고리에 머무르지 않고, 일상 속 루틴을 세분화해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 수상
탈모앰플 신제품·해외 유통망 확대·현지 맞춤 마케팅 성과 주목

올해에는 ‘쿤달 10X 카페인 두피탄력 탈모앰플’을 통해 탈모 케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회사 측은 두피·모발 고민을 가진 소비자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났고, 주요 온라인 채널과 리뷰에서 사용 만족도에 대한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글로벌 시장 성과도 확대되고 있다. 쿤달은 미국 코스트코에 2년 연속 오프라인 입점해 판매 성과를 내고 있으며, 더스킨팩토리는 해당 성과가 K-뷰티 브랜드의 유통 채널 확장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일본에서는 @COSME 매장 단독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오픈 첫날 준비 물량을 소진했고, 이후 오사카 매장 앵콜 팝업으로 확장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쇼피·틱톡 라이브스트리밍 중심 전략으로 매출이 약 42% 성장했으며, 탈모 케어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노현준 대표는 “올 한 해는 글로벌 시장에서 쿤달의 경쟁력을 입증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6년 연속 수상에 더해 국회 표창까지 받게 되어 감사한 마음과 책임감을 함께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차별화된 제품력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K-뷰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장기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